휴넷 Smart MBA - 마케팅 심화 과정
5개월 간의 Smart MBA 과정에 2개월의 마케팅 특화 과정을 추가로 구성하여
마케팅 분야 학습을 보다 심층깊게 할 수 있는 마케팅 특화 MBA 입니다

마케팅전략수립실무 마케팅커뮤니케이션 SmartMBA5개월커리큘럼

6개월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황부영

과정소개

시장을 창조하고 기업의 가치를 결정짓는 브랜드의 힘! 제품과 가격이 비슷해지면서 기업들은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어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내고자 고민합니다.
하지만 단순한 네이밍과 프로모션만으로는 지속적 인 고객을 창출해내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고객들 이 열광하는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본 과정에서는 다양한 기업 사례 분석을 통해 브랜딩부터 IMC까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실무적 인사이트를 얻고 현업에서의 전략수립에 대한 적용 Point를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어내는 마케팅 커뮤니케 이션과 관련된 주요 프레임워크를 학습하고 즉각적 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강의목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사전진단

Brand

1마케팅과 브랜딩
2브랜드 전략

Brand Communication

3마케팅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4브랜드 커뮤니케이션
5Brand Identity System

Customer Behavior

6소비자의 특성 : 관여도
7소비자 행동과 IMC : 구매의사결정 과정
8소비자 행동과 IMC : 구매 후 인지부조화
9소비자 행동과 IMC : 소비자 행동 유발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10Planning Process와 환경분석
11전략적 경쟁우위와 차별화
12STP 전략의 개요
13Targeting & Positioning
14마케팅의 실천적 요소, 4P Mix

IMC Strategies for Success

15IMC 성공전략 Case Study
16소비자의 변화와 Communication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사후진단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1인자

황부영 교수

학력

고려대 언론대학원 광고 석사
고려대 심리학과

경력

브랜다임앤파트너즈 대표 컨설턴트
제일기획 브랜드 컨설팅팀 팀장
한신대 광고홍보학과 외래교수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상임 자문위원
환경부, 농림수산식품부, 한국토지주택공사등
브랜드 및 광고 자문위원

7개월차 마케팅 전략 수립 실무 - 김영찬

과정소개

시장환경과 트렌드의 변화속도가 급격하게 빨라 지면서 신속하고도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고객을 유혹하고 시장에서 이기는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서는 최신 마케팅 트렌드 속 인사이트를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프레임워크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습득해야 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다양한 케이스스터디를 통해 마케팅 믹스(4P), STP, 5 Forces 분석 등 마케팅의 기본적인 프레임워크가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학습방법을 통해 마케팅 이론을 실제 현업에 적용시키는 방법을 구체적이고 즉각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강의목차

마케팅 전략 수립 실무 사전진단

Marketing Plan & Process

1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최근 소비시장의 트렌드
2시장지향적 경영사고와 고객 개념의 이해

Marketing Environment

3마케팅 환경과 분석의 중요성
4전략적 시장계획 수립과정

STP

5STP분석
6고객가치창출(Creating Customer Value)

Marketing MIX

74P - 제품관리와 가격책정 전략(Product/Price)
84P - 판매촉진전략(Promotion)
94P - IMC(통합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104P - 유통관리(Place)

New Product & PLC

11New Product & PLC
12High-Tech Marketing
13Brand

Marketing Trend

14CSV 공유가치창출
15B2B Marketing
16Emotional Marketing

마케팅 전략 수립 실무 사후진단

최고의 강의력
마케팅 전문가

김영찬 교수

학력

미국 미시건대 대학원 박사
미국 미시건대 대학원 석사
연세대학교 응용통계학 석사
연세대학교 경영학 학사

경력

연세대 경영대학 마케팅 전공 교수